대한족부족관절학회

all menu

상단 메인이미지 및 행사정보

메인 컨텐츠

INVITATION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회장 안 재 훈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는 매년 족부족관절 분야의 다양한 질환들 중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업데이트된 지식과 구체적인 수술방법, 합병증 해결 등을 포함하는 심도 깊은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왔습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상황으로 이러한 학술행사를 개최하지 못하였지만 올해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3월 12일 “2022 KFAS Total Ankle Arthroplasty 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올해의 주제는 “발목인공관절”로서, 최근 빠른 속도로 관절유합술을 대체하고 있는 발목인공관절에 대하여 기초부터 임플란트 선택, 성공적인 수술방법, 합병증의 예방, 재수술 방법 등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이면서도 심화된 내용들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Hintegra, Taric, Salto, Zenith등 4가지 임플란트의 수술법을 동영상 강의로 준비하여 수술을 처음 접하시는 분이나 다양한 경험을 가진 분들에게 모두 유익한 공부가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각 연제들에 대하여 오랜 경험과 학문적 연구가 깊으신 분들로 연자를 구성하였으므로 여러분께서“발목인공관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며 최신 지견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 심사숙고하여 훌륭한 프로그램을 완성해주신 학술위원장님을 비롯한 학술위원회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회장
이 근 배